[국세청 우편물 송달장소(주소) 변경하기]




이사를 가거나 직장을 바꾸거나 아니면 주로 기거하는 장소가 바뀌면


국세청에서 오는 우편물을 종종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단순한 사실을 알리는 우편물이면 상관없지만 세금 관련 신고 기한이 정해진 경우에는 가산세가 붙기도 하죠


그래서 이번에는 인터넷으로 국세청 우편물의 송달장소(주소)를 변경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변경하기 전에 국세청 홈택스에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아직 홈택스에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아래를 클릭하시고 공인인증서 등록하는 방법을 보시고


등록부터 하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하기




자 그럼 우편물 송달장소(주소) 변경하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잘 아시겠지만 웹브라우저는 익스플로어만 되시는 거 아시죠?? 다른 웹브라우저는 안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클릭 후 공인인증서를 지정하고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공인인증서 로그인 상태에서 신청/제출 클릭





화면에서 송달장소(변경) 신고 클릭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등록 주소에 변경하고자 하는 주소를 입력





주소 입력은 보통 주소 조회를 해서 입력하죠??





주소 입력을 끝낸 후 화면을 내리면




신청하기 클릭!! 그러면 우선 송달장소(주소) 변경이 완료!!


만약 본인의 민원처리 신청이 잘 되었는지 궁금하다면


다시 앞으로 가서 3번째 이미지의 신청/제출 클릭





민원신청 처리결과조회 클릭





인터넷접수목록조회를 하시면 이와 같이 송달장소(변경) 신고가 접수 완료 상태 보여요.





며칠 후 처리결과 확인을 위해 다시 접속


3번째 이미지 과정까지 실행 후 신청/제출 클릭, 민원처리결과조회를 하시면 처리 완료!! 이렇게 됩니다. 


단 민원처리결과(인터넷접수목록)를 조회하실 때는 


최근 90일간만 가능하고 일주일 단위로만 검색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어때요?? 도움이 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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